Rosa Rios 리플사 이사
리플사, 임원 2명 초빙
미국 리플사는 5일 리더십팀에 새 멤버가 합류했다고 코인포스트가 현지시간 5일 보도했다.
제43대 미합중국 재무관 Rosa Rios가 이사로 취임했으며 Kristina Campbell가 새로 CFO로 취임했다.
Rosa Gumataotao Rios 이사는 ?
버락 오바마 행정부 시절 제43대 미국 재무관을 지낸 인물이다.
라틴계 여성으로는 역대 다섯 번째 재무관으로 미국에서 처음으로 여성이 달러 지폐에 인쇄되는 데 주력한 공을 세웠다.
특이한 점은 재무관의 이름이 법정통화로 표시되기 때문에 재임 중 발행된 미국 달러 지폐에는 Rios씨의 이름이 적혀 있는 점이다.
리플사의 이사 취임에 대해 Rios씨는 아래와 같이 말했다.
나는 내 커리어를 금융과 인파워먼트에 바쳐 왔는데, 이를 위해서는 딱딱한 프로세스에 새로운 혁신적인 솔루션을 가져올 필요가 있습니다.
리플사는 글로벌 결제를 촉진하기 위해 암호화폐를 실질적이고 합법적으로 사용하는 방법을 보여주는 가장 좋은 사례 중 하나로 생각 합니다.
또, CFO(최고 재무 책임자)로 취임한 Campbell씨는 Pay Near Me, Green Dot 등, 복수의 핀테크 기업에서 CFO를 역임한 경력을 가지고 있다.
리플사는 "아직 정의되지 않은 방식으로 글로벌 결제를 개선하는 독특한 위치에 있으며, 제가 그 솔루션의 일부가 될 수 있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암호자산과 블록체인 기술에 대해서는 돈의 움직임을 둘러싼 시스템과 인프라를 재고하고 개선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설명했다.
리플사의 Brad Garlinghouse CEO는 Rios씨의 "공공부문과 민간부문에서의 경험은 리플사에 있어서 매우 귀중한 관점이 된다"고 말했고, Campbell씨에 대해서는 "급속히 진행되는 비즈니스에서의 팀 구성과 프로세스 구축에서 성공을 거두어 왔다"고 두 사람을 높이 평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