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약 이더리움 지갑 주소가 계좌번호나 인터넷 도메인만큼 간단하면 얼마나 편할까요? 몇 번만 보면 간단하게 외우고 다닐 수 있을 정도로 말입니다. 사실 이미 이더리움 주소를 간단하게 변환하는 서비스가 존재합니다. 바로 ENS입니다.
ENS는 Ethereum Name Service의 줄임말입니다. 혹시 비슷하게 생긴 DNS라는 용어를 들어보셨나요? DNS는 Domain Name System으로 인터넷 주소를 인식하기 쉽게 바꾸는 시스템입니다. 본래 우리가 사용하는 인터넷 도메인도 몇 가지 숫자 배열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이죠.
지금 인터넷 브라우저에서 210.89.160.88을 주소창에 입력하면 익숙한 포털사이트(네이버)가 나옵니다. 앞서 입력한 10자리 숫자가 네이버의 진짜 주소입니다. 그렇지만 네이버에 접속하기 위해 10자리 숫자를 외우는 건 너무 소모적이겠죠? 그래서 주소를 이름처럼 이해하기 쉽게 변환할 수 있게 도와주는 게 DNS입니다.
이러한 간단한 문자열을 암호화 자산(가상 통화)의 주소로 설정할 수 있는 이더리움 네임 서비스(ENS)의 등록수가 지난 며칠 동안 급증하고 있다. 4월 26일 도메인 등록 수는 1만건을 넘어 연간 최고치를 기록했다.
출처: Dune Analytics @makoto
이번 등록수 급증 현상은
인기 NFT의 서브 도메인 수요로 인해 10,000 번 이하의 ENS 주소 등록 수가 급증
한것으로 보이고 있다